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6
제2장 이론적 배경 9
제1절 직장인 브이로그(Vlog) 9
제2절 브이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 특성과 시청자 반응 12
제3절 체험경제이론 14
제3장 연구모형의 설계 및 연구방법 17
제1절 연구모형의 설계 17
1. 연구모형 17
2. 연구가설 설정 18
제2절 연구방법 25
1. 자료수집 25
2. 변수측정 26
제4장 실증분석 26
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관한 기초통계 분석 26
1. 인구통계학적 특성 26
제2절 측정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27
1. 탐색적 요인분석(EFA) 27
2. 확인적 요인분석(CFA) 29
3. 연구가설 검증 30
4. 매개효과 검증 31
제5장 결론 32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32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추후 연구 방향 33
참고문헌 37
ABSTRACT 45
〈표 1〉 인구통계학적 특성 27
〈표 2〉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28
〈표 3〉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29
〈표 4〉 평균, 표준편차, 상관계수의 제곱, AVE 30
〈표 5〉 구조방정식 모델의 결과 31
〈표 6〉 총효과, 직접효과, 간접효과 32
[그림 1] 연구모형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