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CCC 전략이 결합된 음운규칙 교수가 초등학교 3학년 학습부진학생의 철자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경기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두 명의 학습부진학생이 연구에 참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중재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하여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multiple baseline probe design across participants)를 적용하였다. 중재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대상자별 철자 성취도 점수를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어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PND를 산출하였다. 연구 결과 모든 대상 학생의 철자 성취도가 중재 이후 기초선에 비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유지기간 동안 모든 대상 학생의 철자 성취도는 중재 단계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CCC 전략이 결합된 음운규칙 교수가 학습부진학생의 철자 성취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중재임을 의미하며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제한점과 후속 연구를 위한 의견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