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명시적인 파닉스 교수가 영어학습 부진 학생의 영어 단어 읽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K도에 위치한 중학교 1학년, 2학년 영어학습 부진 학생 총 3명에게 대상자간 중다 간헐기초선 설계를 적용하여 중재하였다. 중재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대상자별 영어 단어 읽기 성취도 점수를 그래프와 표로 나타내었고 총괄평가 점수의 평균 중재 단계에서의 PND를 산출하고 중재효과를 시각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모든 대상자의 영어 단어 읽기 성취도가 중재 이후 기초선에 비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본 연구에서 적용한 명시적인 파닉스 교수가 중학생 학습 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단어읽기 향상에 효과적인 중재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