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태블릿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이 지적장애 학생의 곱셈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일반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에 배치되어 시간제로 통합 중인 지적장애를 가진 학생 3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대상간 중다기초선설계를 사용하여 태블릿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이 곱셈문제 해결과 곱셈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종속변인은 곱셈 문제 해결과 곱셈 학습태도이고 곱셈 문제 해결의 정반응률을 측정하고 곱셈 학습태도 검사지를 활용하여 곱셈 학습태도를 측정하였다. 태블릿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은 비디오에 자기 자신이 나오며 올바르게 과제를 수행하는 모습을 본 후에 곱셈 연산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였다. 연구 결과 태블릿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은 연구 대상자들의 곱셈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곱셈 학습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