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배경 11
제2절 연구 목적 13
제3절 연구의 구성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반려견 동반 호텔 16
제2절 반려견 동반호텔 종사원의 인적 특성 18
1. 공감성 20
2. 전문성 22
제3절 고객 만족 24
제4절 충성도 25
제3장 연구 방법 27
제1절 연구 모형 및 가설 27
제2절 가설 설정 28
1. 반려견 동반 호텔 종사원의 공감성과 고객 만족의 관계 28
2. 반려견 동반 호텔 종사원의 전문성과 고객 만족의 관계 30
3. 반려견 동반호텔 방문객의 고객 만족과 충성도의 관계 32
제3절 변수의 측정 34
1) 공감성 34
2) 전문성 34
3) 고객 만족 35
4) 충성도 35
제4장 실증 분석 37
제1절 표본의 특성 37
제2절 측정 개념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40
제3절 가설의 검정 44
1. 공감성과 전문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44
2. 고객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45
제5장 결론 46
제1절 연구결과 요약 46
제2절 연구의 시사점 47
1. 학문적 시사점 47
2. 실무적 시사점 49
3. 연구의 한계점 51
참고문헌 52
반려견동반호텔 종사원의 업무관련 인식조사 61
〈표 3-1〉 변수의 측정 도구 36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38
〈표 4-2〉 반려견의 특성 39
〈표 4-3〉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결과 41
〈표 4-4〉 탐색적 요인분석 42
〈표 4-5〉 평균, 표준편차, 상관관계 분석 43
〈표 4-6〉 공감성과 전문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44
〈표 4-7〉 고객 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45
〈그림 1-1〉 연구 구성의 흐름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