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에스테틱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믹스 7Ps요인이 관계지속지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고객 만족도에 매개 효과가 있는지를 밝혀, 에스테틱 마케팅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자는 20∼40대 에스테틱 소비 경험이 있는 여성으로 선정했다. 2022년 10월 10일부터 2022년 10월 26일까지 총 358개의 유효한 설문을 통계처리 하였다. 자료 분석 방법으로 수집된 자료의 통계처리는 데이터 코딩(data cording), 데이터 크리닝을 거쳐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WIN 20.0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대상자의 연령은 20대 38.3%, 30대 32.1%, 40대 29.6% 순으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었고 학력은 대학교 재학 및 졸업 56.1%으로 가장 높았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나열해봤다. 첫째, 평균 소득에 따라서는 200만원 미만은 SNS가 37.5%로, 200∼300만원 및 500만원 이상은 가족, 지인의 추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에스테틱 이용 경로는 연령, 직업 및 평균소득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둘째, 학력에 따라서는 전체적으로 전문대 재학 및 졸업이 가장 높았으나 이중 경제성의 결과만이 통계적으로 유의하였다. 따라서 경제성은 연령 및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셋째, 고객 만족도는 에스테틱 이용 경로, 에스테틱 이용 서비스, 에스테틱 이용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넷째, 에스테틱 서비스 품질, 에스테틱 마케팅믹스 7Ps요인, 고객 만족도, 관계지속지향의 상관관계에 있어, 각 변수 간 관계의 방향성이 본 연구에서 설정한 가설의 방향과 전부 일치하였다. 다섯째, 서비스 품질 중 유형성, 상호작용, 신뢰성이 높아질수록 고객 만족도 또한 높아짐을 확인했다. 또한, 서비스 품질 중 경제성, 상호작용, 유형성, 전문성이 높아질수록 구전 효과 또한 높아짐을 나타났다. 여섯째, 마케팅믹스의 과정, 상품, 종사자, 물리적 증거, 가격이 높아질수록 고객 만족도 역시 높아졌다. 또한, 마케팅믹스의 가격, 촉진, 경로, 상품이 높아질수록 구전 효과 역시 높아졌다. 일곱째, 고객 만족도는 관계지속지향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여덟째, 에스테틱 서비스 품질의 유형성, 신뢰성이 재이용 의도의 관계에서 고객 만족도의 완전 매개로 나타났고, 구전효과에 있어서는 부분매개로만 나타났다. 아홉째, 마케팅 믹스의 물리적 증거와 재이용 의도의 관계에서 고객 만족도 매개효과만이 완전 매개였으며, 나머지 요인은 모두 부분 매개로만 나타났다. 따라서 본 논문의 목표인 효율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소수의 마케팅만 적용할 수 있다면, 다수의 마케팅 기법 중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믹스 모든 요인 중 관계지속지향에서 영향을 미쳤으며, 유사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유형성, 물리적 증거에 투자하는 것이 이로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