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키르기스스탄에는 도시기반시설 재프로파일링, 교통법규 위반 영상감시카메라 설치, 특수등기구 및 신호등 설치 등 '스마트시티' 하위구성요소의 '안전도시' 사업이 전면 시행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태양 에너지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재충전하기 위한 센서가 있습니다.
"스마트 시티"의 개발은 도시의 인프라 관리의 여러 부문을 동시에 포괄하는 기술을 포함합니다. 결과적으로, 교차 기능 및 교차 산업 솔루션의 출현과 개발은 이에 달려 있습니다. 스마트 시티의 발전 전망을 결정하는 새로운 데이터가 등장하는 것은 다양한 지식 영역의 접촉과 상호 풍부함에서 비롯됩니다. 기술에서 얻은 빅데이터를 적절히 활용하면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 도시환경의 쾌적성, 도시경제의 다양한 부문의 관리 등을 자극하면서 자원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 관리를 통해 시 서비스는 인구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빅 데이터는 보안, 교통, 의료 서비스, 유틸리티, 조경 등과 같은 시민의 삶의 영역을 다룹니다. 데이터의 출처는 CCTV 카메라, 각종 센서, 센서, 정보 시스템 등입니다.
유엔은 2050 년까지 세계 인구의 67%가 도시에 살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이미, 세계의 거대 도시들 중 일부는 인구 과잉입니다. 지자체가 항상 쓰레기 수거에 대처하는 것은 아니며, 지역 간 공동 자원과 전기 공급이 균일하지 않은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국민들에게 고품질의 도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부는 점점 더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키르기스스탄 공화국의 보안을 개선하기 위해 비디오 감시 카메라 설치와 관련된 여러 인프라 프로젝트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에서 나오는 데이터는 데이터 채널 하나에 불과합니다. 도로안전 수준의 질적 향상과 교통량 감소를 위해서는 사전에 경로를 예측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자원 배분을 계획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활동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벤트가 재현되는 조건인 위험 프로파일을 구축하기 위해 이전 데이터를 분석할 때 가능합니다. 이러한 프로파일의 구성은 객체를 설명하는 특성 집합과 관찰된 상황 간의 관계를 모델링하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