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스코어와 단상들 8
1-1. 연구의 목적: 춤을 읽는 그래픽 디자인 8
1-2. 연구의 배경: 왜 스코어인가 12
2. 스코어와 기록 16
2-1. 춤, 스코어 그리고 디자인 16
2-2. 스코어, 기록하고자 하는 의지 20
3. 스코어와 수행 30
3-1. 스코어의 시간, 움직임, 기호, 선 30
3-2. 스코어의 기획 그리고 불확정성 40
4. 스코어 실험 46
4-1. 스코어와 질문들 46
4-2. 〈손 씻기 연주곡〉 52
4-3. 〈Hop, Skip, Sprint, Jump and Balancing〉 62
4-4. 〈스코어 낭독 스코어〉 72
4-5. 〈Arrow Dance〉 78
5. 결론 84
6. 참고문헌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