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0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1.2. 연구의 범위 및 구성 12
II. 이론적 배경 14
2.1. 모바일 O2O 어플리케이션 14
2.1.1. 모바일 O2O 어플리케이션의 정의 14
2.1.2. 모바일 O2O 어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17
2.1.3. 모바일 O2O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행연구 19
2.2. 기대일치이론 (Expectation Confirmation Theory) 20
2.2.1. 기대일치이론 개요 20
2.2.2. 기대일치이론에 대한 선행연구 22
2.3. 헤어샵 재방문의도 23
2.3.1. 재방문의도의 정의 23
2.3.2. 헤어샵 재방문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24
III. 연구설계 26
3.1. 연구모형 26
3.2. 연구가설 27
3.2.1. APP의 지각된 유용성과 헤어샵에 대한 지각된 가치, 기대일치 27
3.2.2. 헤어샵에 대한 기대일치와 지각된 가치, 만족 28
3.2.3. 헤어샵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만족, 재방문의도 30
IV. 연구방법 32
4.1. 설문대상 및 자료수집 32
4.2. 측정도구 34
V. 분석결과 37
5.1.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37
5.2. 연구모형 및 가설검증 40
VI. 결론 42
6.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42
6.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45
참고문헌 47
Abstract 54
부록: 설문지 56
〈표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징 33
〈표 2〉 측정도구 35
〈표 3〉 신뢰성 검정결과 38
〈표 4〉 요인분석 결과 38
〈표 5〉 판별타당성 검증결과 39
〈표 6〉 결과의 요약 42
〈그림 1〉 O2O 서비스 운영 흐름 15
〈그림 2〉 기대일치이론 21
〈그림 3〉 연구모형 26
〈그림 4〉 구조모형 분석 결과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