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7
1. 왁싱 17
2. 서비스 품질 26
3. 고객 애호도 34
4. 관계몰입 38
제3장 연구방법 43
1. 연구모형 및 가설 43
2. 연구대상 및 연구절차 46
3. 연구도구 및 내용 47
4.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50
제4장 연구결과 51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51
2.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3
1) 서비스품질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4
2) 고객애호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6
3) 관계몰입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8
3. 기술통계적 분석 60
1)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 60
2) 고객애호도 63
3) 관계몰입 66
4. 상관관계 검증 69
5. 가설의 검증 72
1) 가설1의 검증 72
2) 가설2의 검증 76
3) 가설3의 검증 79
4) 가설4의 검증 82
5) 가설검증 결과 요약 90
제5장 결론 및 제언 91
참고문헌 94
부록 104
ABSTRACT 109
〈표 1〉 왁싱에 대한 선행연구 25
〈표 2〉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 29
〈표 3〉 수정된 SERVQUAL 5개 차원 30
〈표 4〉 서비스품질에 대한 선행연구 33
〈표 5〉 고객애호도에 대한 선행연구 37
〈표 6〉 관계몰입에 대한 선행연구 42
〈표 7〉 설문지 구성 49
〈표 8〉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52
〈표 9〉 서비스품질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5
〈표 10〉 고객애호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7
〈표 11〉 관계몰입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59
〈표 12〉 왁싱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품질 60
〈표 13〉 일반적 특성에 따른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 차이 62
〈표 14〉 전반적인 고객애호도 63
〈표 15〉 일반적 특성에 따른 고객애호도 차이 65
〈표 16〉 전반적인 관계몰입 66
〈표 17〉 일반적 특성에 따른 관계몰입 차이 68
〈표 18〉 상관관계 검증 71
〈표 19〉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이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73
〈표 20〉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75
〈표 21〉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이 감정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77
〈표 22〉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이 계산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78
〈표 23〉 관계몰입이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80
〈표 24〉 관계몰입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81
〈표 25〉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과 긍정적 구전의 관계에서 감정적... 83
〈표 26〉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 관계에서 감정적 몰입의... 85
〈표 27〉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과 긍정적 구전의 관계에서 계산적... 87
〈표 28〉 왁싱에 대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 관계에서 계산적 몰입의... 89
〈표 29〉 가설검증 결과요약 90
(그림 1) 연구모형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