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6
1. 연구배경 6
II. 이론적 배경 8
1. 피부관리 8
2. 서비스스케이프 11
1)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12
2)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 13
3. 고객만족도 14
4. 재이용 의향 16
III. 연구방법 17
1. 연구가설 17
2. 자료수집 19
3. 자료분석 19
IV. 연구결과 20
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0
2.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2
1)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22
2)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 24
3)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26
3. 전반적인 서비스스케이프 27
1)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27
2)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 27
3)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28
4. 상관관계 29
5.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1
1)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1
2)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가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2
6.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3
1)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3
2)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5
V. 결론 36
참고문헌 39
초록 44
Abstract 45
부록_설문지 47
〈표 1〉 경제활동 인구조사 10
〈표 2〉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1
〈표 3〉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3
〈표 4〉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5
〈표 5〉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6
〈표 6〉 전반적인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27
〈표 7〉 전반적인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 28
〈표 8〉 전반적인 고객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28
〈표 9〉 상관관계 검증 30
〈표 10〉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2
〈표 11〉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가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3
〈표 12〉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4
〈표 13〉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재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