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7
I.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8
제2절 연구의 목적 13
II. 이론적 배경 14
제1절 커피전문점 14
제2절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Choice Attributes) 15
제3절 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18
제4절 SNS구전의도 (SNS WOM Intention) 19
III. 연구모형 및 가설 22
제1절 연구 모형 22
제2절 가설 설정 22
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 간의 관계 22
2. 고객만족과 SNS구전의도 간의 관계 23
제3절 표본 및 조사 설계 24
제4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25
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25
2. 고객만족 28
3. SNS구전의도 28
IV. 실증분석 29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9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32
1.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대한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32
2. 고객만족과 SNS구전의도에 대한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34
제3절 가설검증결과 35
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35
2. 고객만족이 SNS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36
V. 결론 38
제1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38
제2절 연구의 한계점 40
참고문헌 41
로스터리 카페 이용에 관한 설문지 45
〈표 2-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17
〈표 4-1〉 표본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29
〈표 4-2〉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결과 33
〈표 4-3〉 고객 만족 및 SNS구전의도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결과 34
〈표 4-4〉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36
〈표 4-5〉 고객 만족이 SNS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37
〈그림3-1〉 연구모형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