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0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1.2. 연구의 범위 및 구성 12
II. 이론적 배경 14
2.1. 헤어디자이너의 특성 14
2.1.1. 헤어디자이너의 전문성 15
2.1.2. 헤어디자이너의 호감도 16
2.2. 고객 태도에 관한 연구 17
2.2.1. 신뢰 17
2.2.2. 만족 18
2.2.3. 이미지 19
2.3. 고객의 행동의도에 대한 연구 20
2.3.1. 재방문의도 20
2.3.2. 추천의도 21
III. 연구설계 22
3.1. 연구모형 22
3.2. 연구가설 23
3.2.1. 헤어디자이너의 특성과 신뢰 23
3.2.2.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신뢰와 샵이미지 24
3.2.3.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신뢰와 전반적 만족 26
3.2.4. 전반적 만족과 샵이미지 27
3.2.5. 샵이미지와 재방문의도 29
3.2.6. 샵이미지와 추천의도 32
IV. 연구방법 34
4.1. 설문대상 및 자료수집 34
4.2. 측정도구 36
V. 분석결과 39
5.1.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39
5.2. 연구모형 및 가설검증 42
VI. 결론 44
6.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44
6.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47
참고문헌 48
Abstract 55
부록: 설문지 57
〈표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징 35
〈표 2〉 측정도구 38
〈표 3〉 신뢰성 검정결과 39
〈표 4〉 요인분석 결과 40
〈표 5〉 판별타당성 검증결과 41
〈표 6〉 결과의 요약 44
〈그림 1〉 연구모형 22
〈그림 2〉 구조모형 분석 결과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