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도시락 시장의 현황 16
1. 편의점 도시락 시장 16
2. 프랜차이즈 도시락 시장의 동향 20
제2절 지각된 가치 24
1. 지각된 가치의 개념 24
2. 쾌락적 가치(Hedonic value)·기능적 가치(Functional value) 28
제3절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실제구매행위 29
1. 고객만족 29
2. 고객충성도 31
3. 실제구매행위 34
제3장 실증연구의 설계 36
제1절 연구모형과 가설의 설정 36
1. 연구모형의 설계 36
2. 가설의 설정 37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40
제3절 설문조사의 방법 41
1. 설문지의 구성 및 내용 41
2. 표본설계 및 분석방법 43
제4장 실증분석 및 결과 44
제1절 표본의 특성 44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성 검토 47
1. 신뢰도 분석 47
2. 타당도 검증 48
제3절 가설의 검증 51
1.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 52
2.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53
3. 고객 만족과 실제구매행위 55
4. 고객 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57
제4절 검증 결과 요약 62
제5장 결론 65
제1절 연구의 요약 65
제2절 연구결과의 시사점과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6
1. 연구결과의 시사점 66
2. 연구의 한계점 68
3. 향후 연구 방향 69
참고문헌 71
ABSTRACT 78
설문지 80
〈표 2-1〉 지각된 가치의 정의 27
〈표 2-2〉 Sweeney & Soutar(2001)의 가치 차원 29
〈표 2-3〉 고객만족의 정의 31
〈표 3-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0
〈표 3-2〉 설문의 구성 및 내용 42
〈표 4-1〉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6
〈표 4-2〉 신뢰도 분석 결과 47
〈표 4-3〉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49
〈표 4-4〉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50
〈표 4-5〉 H1 모형요약과 분산분석 52
〈표 4-6〉 H1 회귀분석 결과 53
〈표 4-7〉 H2 모형요약과 분산분석 54
〈표 4-8〉 H2 회귀분석 결과 54
〈표 4-9〉 고객충성도 회귀분석 결과 55
〈표 4-10〉 H3 모형요약과 분산분석 56
〈표 4-11〉 H3 회귀분석 결과 56
〈표 4-12〉 실제구매행위 회귀분석 결과 57
〈표 4-13〉 고객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결과(고객충성도) 58
〈표 4-14〉 고객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결과(실제구매행위) 60
〈표 4-15〉 Sobel Test 결과 61
〈표 4-16〉 분석결과의 요약 64
〈그림 1-1〉 연구 방법 및 구성 15
〈그림 2-1〉 점유율 상위권 편의점들의 대표 PB도시락 18
〈그림 2-2〉 편의점 내 도시락, 삼각 김밥 분기별 매출추이 19
〈그림 2-3〉 편의점 프리미엄 PB도시락 19
〈그림 2-4〉 세븐일레븐 카페형 도시락 편의점(KT 강남점) 20
〈그림 2-5〉 한솥에서 판매중인 맥주페어링 메뉴 & '이팅라운지' 21
〈그림 2-6〉 본 도시락 제품 및 적립행사 프로모션 23
〈그림 3-1〉 연구 모형 36
〈그림 4-1〉 H4-1 연구 모형 58
〈그림 4-2〉 H4-2 연구 모형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