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11
2. 연구의 목적 13
II. 이론적 배경 14
1. 재방문 의도 14
1) 헤어살롱 요인 17
2) 디자이너 요인 18
3) 고객요인 21
4) 인지도 요인 22
2. 재방문에 관한 선행연구의 고찰 24
III. 연구 방법 27
1. 연구설계 및 대상 27
1) 연구설계 27
2) 연구대상 27
3) 포함기준 27
4) 배제기준 27
2. 조작적정의 27
1) 헤어살롱 재방문자 28
2) 헤어살롱 비재방문자 28
3. 측정도구 28
4. 자료 분석 방법 28
IV. 연구결과 및 고찰 29
1. 조사 대상자의 인구학적 특성 29
2. 조사 대상자의 헤어살롱 방문 실태 30
3. 재방문 요인 33
4. 재방문 유무에 영향을 주는 요인 34
5. 재방문 유무에 영향을 주는 통합요인 36
6. 단변수 로지스틱 회귀분석(Univariable Logistic Regression Analysis) 37
7. 다변수 로지스틱 회귀분석(Multivariable Logistic Regression Analysis) 38
V. 결론 40
1. 요약 40
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40
2) 조사 대상자의 미용실 방문 실태 40
3) 재방문의 요인분석 41
2. 결론 42
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43
참고문헌 44
부록(설문지) 50
Abstract 56
〈표 1〉 조사 대상자의 인구학적 특성 30
〈표 2〉 헤어살롱 방문 실태 32
〈표 3〉 재방문에 영향을 주는 요인의 탐색 34
〈표 4〉 재방문자와 비재방문자의 요인별 항목의 비교 35
〈표 5〉 재방문자와 비재방문자의 요인 비교 36
〈표 6〉 단변수 로지스틱 회기분석(Univariable Logistic Regression Analysis)... 38
〈표 7〉 다변수(Multivariable Logistic Regression Analysis)로지스틱...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