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I. 서론 9
II. 이론적 배경 11
1. 뉴 실버 세대의 개념 및 중요성 11
2. 뉴 실버세대의 가치관 변화와 소비행동 특성연구 13
3. 실버세대의 라이프스타일 14
1) 실버 라이프 스타일의 유형 14
2) 라이프스타일에 관련 선행연구 15
4. 외식업체 선택 속성 16
1) 외식업체 선택 속성의 정의 16
2) 외식업체 선택속성 선행연구 17
5. 삶의 질 19
III. 연구내용 및 방법 22
1. 연구대상 및 기간 22
2. 연구내용 22
3. 연구 가설 및 모형 23
4. 통계 처리 방법 25
IV. 결과 및 고찰 26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6
2. 척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28
3. 확인적 요인 분석 34
4. 연구 가설 검증 및 수정 모형 39
1) 기본 모형 39
2) 수정모형 검증 40
3) 가설 검증 42
4) 경로의 직접, 간접, 총효과 44
5) 경로 요약 46
V. 요약 및 결론 47
VI. 참고문헌 50
APPENDIX 57
ABSTRACT(내용없음) 63
〈표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7
〈표 2〉 라이프스타일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0
〈표 3〉 외식선택성향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1
〈표 4〉 음식점 이용 만족도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2
〈표 5〉 삶의 질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3
〈표 6〉 확인적 요인분석 적합도 지수 34
〈표 7〉 확인적 요인 분석 결과 37
〈표 8〉 측정모형 내 구성개념간 상관관계 및 판별타당도 38
〈표 9〉 기본 모형 적합도 지수 39
〈표 10〉 수정 모형 적합도 지수 41
〈표 11〉 가설 검증 결과(수정모형) 44
〈표 12〉 경로의 직접,간접,총효과 45
〈그림 1〉 연구 모형 24
〈그림 2〉 확인적 요인분석 35
〈그림 3〉 기본 모형 40
〈그림 4〉 수정 모형 41
〈그림 5〉 모델 경로 요약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