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지 6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7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8
제2장 이론적 배경 9
제1절 소셜커머스의 개념 9
제2절 소셜커머스의 구매특성 10
1. 정보품질 10
2. 소비자혜택 11
3. 거래안전성 12
4. 서비스품질 13
5. 웹디자인 15
6. O2O 16
7. 고객만족도 18
8. 재구매의도 18
제3장 연구 설계 20
제1절 연구모형 설정 20
제2절 가설의 설정 21
제3절 자료수집 및 변수의 조작적 정의 22
제4장 실증분석 23
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23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성 검증 25
1. 신뢰도 25
2. 타당도 26
제3절 연구모형의 평가 및 가설 검증 28
1. 모형의 적합도 평가 28
2. 연구가설의 검증 결과 30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36
1. 연구의 결론 36
2.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연구 방향 37
참고문헌 38
부록 : 설문지 44
ABSTRACT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