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I. 서론 8
1. 연구배경 8
2. 연구목표 9
3. 연구구성 및 방법 10
II. 이론적 고찰 12
1.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검토 12
가. 조직역량강화비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12
나. 네트워크역량강화비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14
다. 마케팅역량강화비용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16
2. 연구의 차별성 22
III. 실증적 고찰 23
1. 연구모형 및 가설 23
가. 연구모형 23
나. 가설 25
2. 연구변수의 조작적 정의 27
가. 조직역량강화비용 28
나. 네트워크역량강화비용 28
다. 마케팅역량강화비용 28
라. 경영성과 28
3. 연구표본 28
4. 분석방법 30
가. 기술적 실증분석 30
나. 추론적 실증분석 32
다. 가설검증 34
IV. 결론 37
1. 이론적 고찰과 실증적 고찰의 요약 37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39
참고문헌 41
ABSTRACT 47
〈표 2-1〉 국내 선행연구 19
〈표 4-1〉 기술통계량 31
〈표 4-2〉 조사표본기업의 분포 특성 32
〈표 4-3〉 변수의 상관관계 33
〈표 4-4〉 모형요약 34
〈표 4-5〉 회귀분석 결과 34
〈표 3-1〉 연구모형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