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지 8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제2절 연구문제 14
제3절 연구 방법 15
제2장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현황 및 문제점 17
제3장 지역문화예술기관의 고객만족도에 대한 논의 29
제1절 문화예술 29
제2절 인지도 및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33
제3절 문화예술기관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선행연구 40
제4장 연구 설계 및 가설설정 42
제5장 분석결과 및 제언 47
제1절 조사대상의 인구통계적 특성과 방문동기 및 목적 47
1. 인구통계적 특성 47
2. 지역 주민들의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방문동기 및 목적 49
제2절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의 인지도,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도 차원 51
제3절 연구가설의 검증 58
제4절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의 발전전략 제언 62
제6장 결론 66
참고문헌 70
부록 76
Abstract 80
〈표 1〉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주요 시설 17
〈표 2〉 2013년 공연사업 실적 21
〈표 3〉 연도별 공연사업 실적 22
〈표 4〉 연도별 작품건수/공연횟수 22
〈표 5〉 문화예술의 유형 31
〈표 6〉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의 36
〈표 7〉 지각된 서비스 품질의 결정 요인 37
〈표 8〉 고객 만족도의 개념 39
〈표 9〉 조사 표본 42
〈표 10〉 조사대상의 인구통계적 특성 48
〈표 11〉 지역 주민들의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방문동기 및 목적 50
〈표 12〉 인지도 차원 52
〈표 13〉 서비스 품질 차원 55
〈표 14〉 고객 만족도 차원 57
〈표 15〉 인지도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8
〈표 16〉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0
〈표 17〉 가설검증 결과 요약 61
[그림 1] 전당의 조직과 기구 18
[그림 2] 심볼 마크 19
[그림 3] 연구모형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