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中文摘要 7
第1章 緖論 9
1.1. 硏究必要性與目的 9
第2章 理論背景 11
2.1. 生活方式 11
2.1.1. 生活方式槪念 11
2.1.2. 生活方式測量方法 12
2.2. 中國消費者生活方式 13
2.3. 中國消費者的戶外運動服購買行爲 15
2.3.1. 戶外運動服槪念 15
2.3.2. 中國戶外運動服市場現狀 16
2.3.3. 服裝購買行爲 19
2.3.3.1. 問題認知 19
2.3.3.2. 探討信息 20
2.3.3.3. 方案評고 20
2.3.3.4. 購買與購買評고 21
第3章 硏究方法 22
3.1. 硏究問題 22
3.2. 硏究對象與資料搜集 22
3.2.1. 硏究對象 22
3.2.2. 資料搜集 22
3.2.3. 測量工具 23
3.2.3.1. 生活方式 23
3.2.3.2. 戶外活動與戶外運動服穿著 23
3.2.3.3. 戶外運動服購買行爲 23
3.2.3.4. 人口統計因素 24
3.3. 資料分析方法 24
第4章 結果與討論 25
4.1. 受訪者的人口統計特征 25
4.2. 消費者的生活方式類型分類 26
4.3. 生活方式群體分類 28
4.4. 不同生活方式群體的人口統計因素差異 29
4.5. 基於生活方式的戶外活動與戶外運動服穿著 30
4.5.1. 戶外活動參加次數 30
4.5.2. 喜歡的戶外活動種類 31
4.5.3. 戶外運動服穿著程度 32
4.5.4. 喜歡穿著的戶外運動服種類 33
4.5.5. 戶外活動陪伴者 33
4.6. 根據生活方式戶外運動服裝購買行爲 34
4.6.1. 年均購買戶外運動服數量 34
4.6.2. 年均戶外運動服購買額 35
4.6.3. 戶外運動服購買目的 35
4.6.4. 戶外運動服購買考慮事項 36
4.6.5. 戶外運動服購買信息來源 37
4.6.6. 戶外運動服購買場所 38
4.6.7. 戶外運動服購買不滿意部分 39
4.6.8. 戶外運動服購買支付方式 40
4.6.9. 選好戶外運動品牌 41
第5章 硏究結論與建議 44
參考文獻 46
附錄 50
本論文韓文版 56
논문요약 59
제1장 서론 6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61
제2장 이론적 배경 65
제1절 라이프스타일 65
1. 라이프스타일의 개념 65
2. 라이프스타일 측정방법 67
제2절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69
제3절 중국 소비자의 아웃도어웨어 구매행동 74
1. 아웃도어웨어의 개념 74
2. 중국 아웃도어웨어 시장 현황 76
3. 의복구매행동 80
1) 문제인식 81
2) 정보탐색 82
3) 대안의 평가 83
4) 구매와 구매 후 평가 84
제3장 연구방법 86
제1절 연구문제 86
제2절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86
1. 연구대상 86
2. 자료수집 87
3. 측정도구 87
1) 라이프스타일 87
2) 아웃도어 활동과 아웃도어웨어 착용 88
3) 아웃도어웨어 구매행동 88
4) 인구통계학적 특성 88
제3절 자료분석 방법 89
제4장 결과 및 논의 91
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91
제2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유형 분류 92
제3절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집단 분류 94
제4절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인구통계학적 특성의 차이 96
제5절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아웃도어 활동과 아웃도어웨어 착용 99
1. 아웃도어 활동 참여횟수 99
2. 즐겨하는 아웃도어 활동 종류 100
3. 아웃도어웨어 착용 정도 101
4. 즐겨 입는 아웃도어웨어 종류 101
5. 아웃도어 활동 시 동반자 103
제6절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아웃도어웨어 구매행동 103
1. 연평균 아웃도어웨어 구매 수량 103
2. 연평균 아웃도어웨어 구매금액 104
3. 아웃도어웨어 구매목적 105
4. 아웃도어웨어 구매 시 고려사항 107
5. 아웃도어웨어 구매 시 정보원 108
6. 아웃도어웨어 구매 장소 110
7. 아웃도어웨어 구매 시 불만족인 부분 111
8. 지불방법 113
9. 선호브랜드 114
제5장 결론 및 제언 120
참고문헌 124
부록 128
국문초록 134
ABSTRACT 136
論文原創性聲明和使用授權聲明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