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문제제기 8
II. 이론적 배경 11
2.1. CSR활동과 가치관련성: 국내외연구 11
2.2. 선행연구와 본 연구의 차별성 17
III. 가설전개 19
IV. 연구 설계 29
4.1. 표본선정과 자료수집 29
4.2. 변수정의 32
4.2.1. CSR활동 32
4.2.2. 기업가치 및 통제변수 34
4.3. 연구모형 37
4.3.1. 가설1의 검정모형: 양방향 다중회귀모형 37
4.3.2. 가설2의 검정모형: 가변수회귀모형 39
V. 실증분석결과 41
5.1. 기술적 통계 41
5.2. 상관관계분석결과 43
5.3. 가설1 검정결과: 양방향 다중회귀모형 분석결과 45
5.4. 가설2 검정결과: 가변수회귀모형 분석결과 55
VI. 결론 및 시사점 58
참고문헌 60
국문초록 67
ABSTRACT 69
〈표1〉 산업별 표본분포 31
〈표2〉 규모별 표본 분포 31
〈표3〉 연구대상 기업의 기술통계량 32
〈표4〉 KEJI지수에 의한 CSR활동 평가모형 33
〈표5〉 변수 정의 36
〈표6〉 기술통계량 42
〈표7〉 상관분석결과 44
〈표8〉 가설1 검정결과 48
〈표9〉 가설2 검정결과 55
〈그림1〉 기업규모에 따른 CSR활동과 기업가치의 도해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