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실험집단 5세 유아 20명과 통제집단 5세 유아 20명이었다. 실험 집단 유아를 대상으로 8주간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을 실시하였으며 종속변인의 사전-사후 검사의 차이를 효과점수로 하여 공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창의적 주제표현력에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창의적 표현방법에는 비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셋째,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창의적 조형요소와 원리에는 비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