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0
1.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10
2. 연구내용 및 범위 11
II. 이론적 배경 12
1.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 12
가. 외식산업의 개념 13
나.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 13
다. 국내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계 15
2.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과 재방문 17
가. 고객만족의 개념 17
나. 고객만족의 중요성 18
다. 고객만족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19
3. 다양성추구 21
가. 다양성추구의 개념 21
나. 다양성추구와 재구매의도 22
III. 연구방법 24
1. 연구대상 및 범위 24
2.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5
3. 연구조사방법 27
4. 자료분석방법 30
IV. 연구결과 31
1. 응답자의 특성 31
2. 타당성 분석 32
3. 가설검증 33
V. 결론 50
1. 연구의 결과 및 의의 50
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 방향 51
〈참고문헌〉 53
〈설문지〉 57
ABSTRACT 61
〈표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량 유형 15
〈표 2〉 만족의 조작적 정의 및 척도 28
〈표 3〉 재구매의도의 조작적 정의 및 척도 29
〈표 4〉 다양성추구성향의 조작적 정의 및 척도 30
〈표 5〉 응답자의 일반적인 사항 31
〈표 6〉 만족의 타당도 분석결과 33
〈표 7〉 다양성 추구의 타당도 분석결과 33
〈표 8〉 전반적인 민족과 재방문의도와의 상관분석 결과 34
〈표 9〉 '레스토랑의 청결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35
〈표 10〉 '레스토랑 청셜성에 대한 만족'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36
〈표 11〉 '접근의 편리성 및 주차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37
〈표 12〉 '접근의 편리성 및 주차성'과 전반적 민족의 Tukey 검정표 37
〈표 13〉 '레스토랑 외관'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38
〈표 14〉 '레스토랑 외관'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39
〈표 15〉 '음식의 질(양)' 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39
〈표 16〉 '음식의 질(양)'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0
〈표 17〉 '메뉴의 다양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41
〈표 18〉 '메뉴의 다양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2
〈표 19〉 '음식의 가격'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42
〈표 20〉 '음식의 가격'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3
〈표 21〉 '주문한 음식의 신속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44
〈표 22〉 '주문한 음식의 신속성'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5
〈표 23〉 '서비스 제공자의 태도'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45
〈표 24〉 '서비스 제공자의 태도'와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6
〈표 25〉 '서비스 제공자의 메뉴의 인지정도'과 전반적 만족과의 분산분석표 47
〈표 26〉 '서비스 제공자의 메뉴의 인지정도'과 전반적 만족과의 Tukey 검정표 48
〈표 27〉 다양성 추구와 만족과 재방문의도와의 상관분석 결과 49
〈표 28〉 다양성 추구 성향에 따른 재방문 의도의 평균 50
〈그림 1〉 연구모형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