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제기 9
제2절 연구의 목적 12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제2장 이론적 고찰 14
제1절 CRM 14
제2절 로열티 프로그램 19
제3절 브랜드 명성 23
제4절 후광효과 26
제3장 연구 모형 및 가설 31
제1절 연구 모형 31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32
제3절 가설 33
제4절 조사대상 및 방법 35
제4장 연구 결과 및 분석 37
제1절 조작의 확인 37
제2절 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38
제3절 연구가설의 검증 41
제5장 결론 및 한계점 48
제1절 연구의 결론 48
제2절 연구의 시사점 49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49
참고문헌 51
ABSTRACT 60
[부록 : 설문지] 61
(표1) 8개의 실험집단 36
(표2) 보상 시점의 확인 37
(표3) 보상 유형의 확인 38
(표4) 브랜드 명성의 확인 38
(표5) 스타벅스 브랜드 명성의 평균값 39
(표6) 할리스 브랜드 명성의 평균값 39
(표7) 주요 변수들의 Cronbach's Alpha 검증 결과 40
(표8) 변수의 타당성 41
(표9) ANOVA를 이용한 보상 시점(즉각적/지연적)에 대한 가설검증결과 42
(표10) ANOVA를 이용한 보상 유형(직접적/간접적)에 대한 가설검증결과 45
(그림1) 로열티 프로그램의 종류 21
(그림2) 보상 시점에 따른 브랜드 명성의 조절효과 44
(그림3) 보상 유형에 따른 브랜드 명성의 조절효과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