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과 인터넷 매체의 빠른 발전과 보편화는 기존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홍보와 광고 전략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문 애니메이션 사이트(Animation Site)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홍보에 무엇보다도 큰 역할을 한다. 이런 사이트를 어떻게 디자인하여 쉽게 애니메이션의 정보를 전달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가 하는 것이 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의 주요 과제가 되었다.
본 논문은 3D 캐릭터의 풍부한 표현력을 사이트 디자인에 응용하는 데 연구의 의의를 두고, 애니메이션 사이트에서 캐릭터와 스토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있어 더욱 재미있고 상호 작용성이 강한 표현 방법을 모색한다.
멀티미디어 이론, 인간과 기계의 교류 이론과 캐릭터 디자인을 결합하고, 많은 기존 사이트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카테고리 디자인, 3D 디자인을 조사, 분석, 연구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사이트 디자인에 결합하는 새로운 사고를 본 논문에서 제시하였다. 본 논문의 결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광고에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응용 영역을 넓히고, 애니메이션 사이트 디자인에 더욱 효과적인 참고 방법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