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0,5,2
표 목차=0,7,1
그림 목차=0,7,1
제1장 서론=1,8,1
제1절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1,8,2
제2절 연구 방법 및 연구 목적=2,9,2
제3절 논문의 구성=3,10,1
제2장 이론적 배경=4,11,1
제1절 리조트의 개념 및 국내 리조트 현황=4,11,1
제2절 리조트 방문 의사 결정 과정=5,12,4
제3절 인터넷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8,15,1
1.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써의 인터넷=8,15,3
2. 인터넷 유ㆍ무선 커뮤니케이션 채널=10,17,3
제4절 리조트의 정보 원천=13,20,2
제5절 소비자 지식=14,21,3
제6절 방문 의도=17,24,1
제3장 연구 모형의 설계 및 가설=18,25,1
제1절 연구 모형의 설계=18,25,1
제2절 연구 개념의 조작적 정의=18,25,1
1. 연구의 개념적 틀=18,25,2
2. 변수에 대한 조작적 정의=19,26,3
제3절 가설의 설정=22,29,1
1.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련 가설 설정=22,29,2
2. 소비자의 사전지식 관련 가설 설정=23,30,2
제4절 조사 대상 및 자료 수집 방법=24,31,1
1. 표본 설계 및 자료 수집 방법=24,31,1
2. 설문지의 구성=25,32,1
3. 자료 분석 방법=25,32,2
제4장 실증 분석=27,34,1
제1절 자료의 분석=27,34,1
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27,34,2
2. 신뢰성 검증=28,35,3
3. 타당성 검증=31,38,2
제2절 연구 가설의 검증=33,40,1
1. 유/무선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소비자 지식과의 관계=33,40,2
2. 소비자 지식과 리조트 방문의도와의 관계=34,41,1
제3절 실증 분석 결과=35,42,1
1. 연구 가설의 검증 결과=35,42,1
2. 기각된 가설의 이유 추정=35,42,3
제5장 결론=38,45,1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38,45,2
제2절 연구의 시사점=39,46,2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과제=41,48,1
1. 연구의 한계=41,48,1
2. 향후 연구 방향=42,49,1
참고문헌=43,50,5
[부록]:설문지=48,55,6
국문초록=54,61,2
Abstract=56,63,2
[표2-1] 정보 원천에 관한 연구=14,21,1
[표2-2] 소비자 지식의 의미와 구성 체계=16,23,1
[표3-1] 연구 개념의 조작적 정의 및 척도=21,28,1
[표3-2] 연구 가설=24,31,1
[표3-3] 설문지 구성=25,32,1
[표4-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분포=28,35,1
[표4-2] 변수의 신뢰성 분석 결과=30,37,1
[표4-3]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요인 분석 결과=32,39,1
[표4-4] 유/무선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다중회귀분석 결과=33,40,1
[표4-5] 소비자 지식의 다중회귀분석 결과=34,41,1
[표4-6] 연구 가설의 결과=35,42,1
[그림2-1]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6,13,1
[그림3-1] 연구 모형=18,25,1
[그림3-2] 정보 원천의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한 이동경로=19,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