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3
표목차=iv,8,1
그림목차=v,9,1
감사의 글=vi,10,2
I 서론=1,12,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2,3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4,15,2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고찰=6,17,1
1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6,17,1
1-1 브랜드와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6,17,2
1-2 브랜드 개성의 정의=7,18,3
1-3 브랜드 개성의 중요성=9,20,3
1-4 브랜드 개성의 형성요인=11,22,4
1-5 브랜드 개성의 측정=14,25,4
1-6 브랜드 개성에 관한 선행연구 고찰=17,28,8
2 자아이미지에 관한 연구=25,36,1
2-1 자아이미지의 개념=25,36,3
2-2 자아이미지의 유형=27,38,3
2-3 자아이미지의 형성과정=29,40,2
2-4 자아이미지 연구의 중요성=30,41,2
2-5 자아이미지와 개성=32,43,1
3 자아이미지 일치성에 관한 연구=33,44,1
3-1 자아이미지 일치성의 정의 및 중요성=33,44,1
3-2 자아이미지 일치성 이론에 관한 선행연구 고찰=33,44,6
III 연구모형의 설계 및 가설의 설정=39,50,1
1 연구모형=39,50,2
2 연구가설의 설정=40,51,1
2-1「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 일치성」과 소비자 태도와의 관계=40,51,2
2-2「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 일치성」, 제품의 유형과 브랜드 태도=42,53,2
IV 연구방법론=44,55,1
1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44,55,1
1-1 브랜드 개성=44,55,1
1-2 브랜드 개성, 자아이미지 일치성=44,55,3
1-3 브랜드 태도=46,57,2
2 연구 설계와 조사 방법=48,59,1
2-1 표본의 선정=48,59,1
2-2 연구 대상 제품 및 브랜드 선정=48,59,2
2-3 설문지의 구성=49,60,2
2-4 조사방법=51,62,2
V 실증분석=53,64,1
1 자료의 분석 및 평가=53,64,1
1-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53,64,2
1-2 측정 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정=54,65,9
1-3 가설 검정을 위한 자아 일치성 측정=62,73,2
2 가설의 검정=64,75,1
2-1 가설1의 검정=64,75,3
2-2 가설2의 검정=67,78,4
VI 결론=71,82,1
1 연구결과의 요약=71,82,2
2 연구의 시사점=73,84,2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75,86,1
참고문헌=76,87,13
설문지=89,100,7
Abstract=96,107,2
(표2-1) 브랜드 개성의 영향 요인=12,23,1
(표2-2) 브랜드 개성에 대한 선행연구 요약=24,35,1
(표2-3) 자아이미지와 제품이미지의 일치성 효과에 관한 연구요약=37,48,1
(표4-1) 본 설문지의 구성=50,61,1
(표5-1) 인구통계학적 분석=53,64,2
(표5-2) 소비자 태도 측정변수에 대한 신뢰도 검정=55,66,1
(표5-3) 더페이스샵 브랜드 개성 측정항목의 요인분석=57,68,1
(표5-4) 샤넬 브랜드 개성 측정항목의 요인분석=58,69,1
(표5-5) 브랜드 개성요인의 비교=59,70,1
(표5-6) 현실적 자아이미지 측정항목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정=60,71,2
(표5-7) 이상적 자아이미지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정=61,72,2
(표5-8) 자아일치성과 브랜드 태도의 회귀분석=64,75,1
(표5-9) 자아일치성과 더페이스샵 브랜드 태도의 회귀분석=65,76,1
(표5-10) 자아일치성과 샤넬 브랜드 태도의 회귀분석=65,76,1
(표5-11) 더페이스샵의 소비자 태도에 대한 회귀분석=67,78,1
(표5-12) 샤넬의 소비자 태도에 대한 회귀분석=69,80,1
(그림2-1) 브랜드 개성의 전략적 활용=11,22,1
(그림2-2) A Brand Personality Framework=17,28,1
(그림2-3) 자아이미지-브랜드 이미지 함수로서의 브랜드 선택 과정 모델=35,46,1
(그림3-1) 연구모형=39,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