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3
표목차=iv,8,1
감사의 글=v,9,2
제1장 서론=1,1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1,11,2
제2절 연구목적과 연구문제=3,13,2
제3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5,15,1
제2장 이론적 배경=6,16,1
제1절 스포츠 마케팅=6,16,1
1.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6,16,2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7,17,4
3. 골프 보증광고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10,20,2
제2절 보증광고(endorsement)=12,22,1
1. 보증광고의 개념과 특성=12,22,2
2. 스포츠 소비자의 관여도와 보증광고=13,23,3
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보증광고의 유형=15,25,2
4. 스포츠 용품과 비 스포츠 용품의 보증광고의 유형=16,26,2
5. 보증광고의 유형=17,27,6
제3절 기업 이미지=23,33,1
1. 이미지의 개념=23,33,1
2. 기업 이미지의 개념=24,34,1
3. 기업이미지의 역할=24,34,2
4. 기업 이미지의 형성과정과 영향 요인=25,35,5
5. 기업 이미지 구성요소=29,39,4
제3장 연구문제와 분석=33,43,1
제1절 연구문제=33,43,1
제2절 연구모형 및 가설=33,43,4
제3절 연구방법=37,47,1
제4절 연구범위와 대상=37,47,1
제4장 연구 결과=38,48,1
제1절 자료 처리 방법=38,48,1
제2절 가설 1 검증=38,48,2
제3절 가설 2 검증=40,50,2
제4절 가설 3 검증=42,52,2
제5절 가설 4 검증=44,54,2
제6절 가설검증 결과=46,56,1
제5장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47,57,1
제1절 연구결과 요약=47,57,2
제2절 연구 결과의 기업 이미지 활용=48,58,3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50,60,3
참고 문헌=53,63,4
설문지=57,67,14
ABSTRACT=71,81,4
(표2-1)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종류=9,19,1
(표2-2) 기업 이미지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각 요인들간의 관계=28,38,1
(표2-3)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각 요인들간의 관계=29,39,1
(표2-4) 기업 이미지 구성요인=30,40,2
(표2-5) 기업 이미지의 4개 하위 이미지=31,41,2
(표3-1) 연구모형=34,44,1
(표4-1) 기업 이미지에 대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차이=38,48,1
(표4-2) 기업 이미지에 대한 스포츠 용품 기업과 비 스포츠 용품 기업간의 차이=40,50,1
(표4-3) 기업 이미지에 대한 스포츠 용품 대기업과 비 스포츠 대기업간의 차이=42,52,1
(표4-4) 기업 이미지에 대한 스포츠 용품 중소기업과 비 스포츠 중소기업간의 차이=44,54,1
(표4-5) 가설검증 결과=46,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