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표목차=iv,7,1
그림목차=v,8,1
요약=vi,9,2
I. 서론=1,11,1
1. 문제의 제기=1,11,2
2. 연구의 목적=2,12,1
3. 연구의 방법 및 범위=3,13,2
II. 이론적 배경=5,15,1
1. 호텔연회의 개념과 특성=5,15,1
1) 호텔연회의 개념=5,15,1
2) 호텔연회의 특성과 중요성=5,15,3
3) 호텔연회의 분류=8,18,2
4) 호텔연회 부문의 조직=9,19,2
2. 호텔연회의 서비스품질=10,20,1
1) 서비스품질의 개념과 구성요인=10,20,8
2) 서비스 품질 결정을 위한 고객의 기대된 서비스와 지각된 서비스=17,27,3
3) 서비스 품질의 평가모형 및 측정=19,29,8
4) 서비스 품질평가의 영향요인=26,36,4
5) 호텔연회 서비스품질 선행연구=29,39,5
3. 호텔연회의 고객만족=34,44,1
1) 고객만족의 개념=34,44,2
2) 고객만족의 측정요인=36,46,2
3) 고객만족 선행연구=37,47,2
4. 호텔연회의 충성도=38,48,1
1) 고객 충성도의 개념=38,48,3
2) 고객 충성도의 중요성=41,51,2
3) 고객 충성도 선행연구=42,52,2
5. 호텔연회의 추천의도=43,53,1
1) 추천의도의 개념=43,53,3
2) 추천의도 선행연구=45,55,3
III. 연구의 설계 및 가설의 설정=48,58,1
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48,58,1
1) 연구모형=48,58,1
2) 연구가설의 설정=49,59,3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의 설정=51,61,3
2.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53,63,1
1) 자료의 수집 및 설문지 구성=53,63,3
2) 분석의 방법=55,65,1
IV. 분석결과=56,66,1
1. 표본의 일반적 특성=56,66,1
2. 신뢰도 및 타당도 검정=56,66,2
1) 호텔 연회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의 신뢰도 및 타당도=57,67,3
2) 호텔 연회 이용객 만족의 신뢰도 및 타당도=59,69,2
3) 호텔 연회 고객 충성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60,70,1
4) 호텔 연회 이용객 추천의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61,71,1
3. 상관관계분석=61,71,2
4. 가설 검정 결과=62,72,1
1)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62,72,2
2)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63,73,2
3) 호텔 연회 고객 만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64,74,1
4) 호텔 연회 고객만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64,74,2
5) 호텔 연회 고객 충성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65,75,1
5. 분석결과 종합=65,75,2
V. 결론 및 시사점=67,77,1
1. 연구의 요약=67,77,3
2. 연구의 시사점=69,79,3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71,81,1
참고문헌=72,82,7
Abstract=79,89,2
설문지=81,91,6
(표2-1) 호텔 연회의 분류=9,19,1
(표2-2) 서비스품질의 정의=13,23,1
(표2-3) 서비스품질의 10가지 차원=16,26,1
(표2-4) 서비스 품질의 5가지 차원=17,27,1
(표2-5) 서비스 품질에 대한 조작적 정의=24,34,1
(표2-6) 서비스 품질에 관한 국내ㆍ외 선행연구=33,43,1
(표2-7) 시장점유율 확대전략과 충성고객=41,51,1
(표3-1) 설문지의 구성=54,64,1
(표3-2) 본 연구의 통계적 분석방법=55,65,1
(표4-1) 표본의 일반적 특성=57,67,1
(표4-2) 서비스품질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결과=59,69,1
(표4-3) 고객만족 요인분석 결과=60,70,1
(표4-4) 고객 충성도 요인분석 결과=60,70,1
(표4-5) 추천의도 요인분석 결과=61,71,1
(표4-6) 변수간 상관관계 분석=62,72,1
(표4-7)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63,73,1
(표4-8)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64,74,1
(표4-9) 고객 만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64,74,1
(표4-10) 고객 만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65,75,1
(표4-11) 고객 충성도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결과=65,75,1
(표4-12) 분석 결과의 종합=66,76,1
(그림1-1) 연구의 흐름도=4,14,1
(그림2-1)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14,24,1
(그림2-2) 기대된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18,28,1
(그림2-3) 지각된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18,28,1
(그림2-4)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와 영향요소=19,29,1
(그림2-5) Gronroos의 서비스 품질 평가 모형=20,30,1
(그림2-6) 서비스 Gap 분석 모형=23,33,1
(그림2-7) 서비스 평가의 영향 요인=29,39,1
(그림3-1) 연구모형=48,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