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의 목적 11
1. 연구배경 11
2. 농산물 공동마케팅 조직의 개요 12
3. 연구의 목적 14
제2절 논문의 구성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7
제1절 Analytic Hierarchy Process(AHP)의 이론적 배경 17
1. 공동마케팅조직 선정 의사결정에서 AHP의 필요성 17
2. AHP의 절차적 방법 17
제1단계: 의사결정 과정상의 문제에 대한 계층 구조화 20
제2단계: 요인간 이원 비교 21
제3단계: 각 구성 요소의 상대적 가중치 산출 22
제4단계: 각 구성 요소간의 결합 가중치 계산 23
제3장 모형 설정 및 조사표 설계 24
제1절 공동마케팅 조직 선정 요인 25
1. 중요 구성 요소 추출 25
2. 요소의 특성 26
제2절 조사표 설계 27
1. 설문지의 구성 27
2. 이원 비교를 위한 조사 척도 28
3. 조사 방법 28
4. 분석 방법 29
제4장 결론 30
제1절 검증 결과 및 모델식 30
1. 의사결정 모델의 결과 30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35
참고 문헌 37
부록 1. 설문지 38
부록 2. 설문 응답자의 전산자료 43
Abstract 46
(표) 행렬에 대한 RI 값 23
(표) 설문자료의 배포, 회수 현황 29
(표) 분석자료 현황 29
(그림) AHP의 기본 구조 21
(그림) 평가 대상 관련 요소의 분해 26
(그림) 최종 결과 30
(그림) 1차 구성 요소에 대한 Inconsistency 32
(그림) 1차 구성요소에 대한 Normalized Data 33
(그림) 농가의 조직화 구성요소 분석 Data 33
(그림) 상품의 차별화 전략 Data 34
(그림) 조직체계 혁신 구성요소 분석 Data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