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1
표목차=iv,8,2
그림목차=v,9,1
I. 서론=1,10,1
1. 문제의 제기=1,10,2
2. 연구목적=2,11,1
3. 연구문제=3,12,1
4. 연구방법 및 연구의 범위=4,13,3
II. 이론적 배경=7,16,1
1. 서론=7,16,2
2. FCB GRID 모델의 이론적 배경=9,18,15
III. 연구 결과=24,33,1
1. 조사 방법=24,33,4
2. 조사대상 승용차의 측정결과=27,36,9
3. 연구문제의 검증 및 FCB 모델과의 비교분석=35,44,7
IV. 연구의 요약 및 결론=42,51,1
1. 연구의 요약=42,51,2
2. 연구의 한계=43,52,1
3. 결론=43,52,2
참고문헌=45,54,2
Abstract=47,56,2
부록=49,58,1
[1.] 설문지=50,59,7
[2.] (설문조사 DATA)=57,66,35
(표-1) 조사대상상품 선정=4,13,1
(표-2) 조사대상 차종의 분류=24,33,1
(표-3) 조사대상자의 성별=25,34,1
(표-4) 조사대상자의 연령=25,34,1
(표-5) 조사대상자의 학력수준=26,35,1
(표-6) 조사대상자의 직업=26,35,1
(표-7) 조사대상자의 월평균 수입=27,36,1
(표-8) 조사대상자의 소유 차종=27,36,1
(표-9) 관여도 조사결과-질문1=28,37,1
(표-10) 관여도 조사결과-질문3=28,37,1
(표-11) 관여도 조사결과-질문6=29,38,1
(표-12) 이성 조사결과-질문2=29,38,1
(표-13) 이성 조사결과-질문8=30,39,1
(표-14) 감성 조사결과-질문4=30,39,1
(표-15) 감성 조사결과-질문5=31,40,1
(표-16) 감성 조사결과-질문7=31,40,1
(표-17) 각 차종별 조사내용 분석=32,41,1
(표-18) 관여도 조사 결과=33,42,1
(표-19) 이성 조사 결과=33,42,1
(표-20) 감성 조사 결과=33,42,1
(표-21) 조사대상 차종별 검증결과=37,46,1
(표-22) 소득수준에 따른 분산분석 검증 결과=38,47,1
(표-23) 성별에 따른 분산분석 검증 결과=39,48,1
(표-24) 연령에 따른 분산분석 검증 결과=40,49,1
(표-25) 학력에 따른 분산분석 검증 결과=41,50,1
(그림-1) FCB Grid=8,17,1
(그림-2) AIDMA모델/하이라키 모델=12,21,1
(그림-3) 채용과정 모델=13,22,1
(그림-4) FCB 광고전략모델=18,27,1
(그림-5) FCB GRID의 제1공간=19,28,1
(그림-6) FCB GRID의 제2공간=20,29,1
(그림-7) FCB GRID의 제3공간=21,30,1
(그림-8) FCB GRID의 제4공간=22,31,1
(그림-9) 조사대상 승용차의 FCB Grid 적용=34,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