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표목차=iv,7,1
그림목차=v,8,1
I. 서론=1,9,1
1. 연구의 배경=1,9,2
2. 연구의 목적=2,10,1
3. 연구의 방법 및 범위=2,10,1
1) 연구의 방법=2,10,2
2) 연구의 범위와 구성=3,11,2
II. 이론적 배경=5,13,1
1. 호텔예식=5,13,1
1) 호텔예식상품의 개념=5,13,2
2) 우리 나라 예식의 시대적 변천과정=6,14,2
3) 호델예식상품의 구성과 내용=7,15,2
4) 우리 나라 예식현황=8,16,3
5) 대구지역호텔 예식현황=10,18,1
2. 호델예식장의 서비스품질=10,18,1
1) 서비스품질의 개념=10,18,2
2) 서비스품질의 측정방법=11,19,5
3) 서비스품질의 차원=15,23,3
4) 호텔예식장 서비스품질의 측정척도=17,25,4
3. 고객 만족=21,29,1
1) 고객만족의 개념=21,29,3
2) 고객만족의 측정방법=23,31,2
3)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24,32,4
4. 추천의도=28,36,2
III. 연구모형 설계 및 분석방법=30,38,1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30,38,1
1) 연구모형의 설정=30,38,2
2) 연구가설의 설정=31,39,3
2. 변수의 조작적 정의=33,41,1
1) 호텔예식장의 서비스 품질=33,41,1
2) 고객만족=33,41,1
3) 추천의도=33,41,1
3. 조사 및 분석방법=33,41,1
1) 조사방법과 설문지구성=33,41,2
2) 분석방법=35,43,1
IV. 실증분석=36,44,1
1. 표본의 일반적 특성=36,44,2
2.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37,45,2
1) 호텔예식장 서비스품질의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38,46,2
2) 고객만족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40,48,1
3) 추천의도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40,48,1
3. 연구가설의 검증=41,49,1
1) 연구가설의 검증=41,49,5
2) 가설검증의 결과요약=45,53,2
V. 결론=47,55,1
1. 연구결과 요약=47,55,2
2. 시사점=48,56,1
1) 이론적 시사점=48,56,1
2) 관리론적 시사점=48,56,2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49,57,2
참고문헌=51,59,7
Abstract=58,66,3
설문지=61,69,4
표1. 연도별 혼례건수 추이=9,17,1
표2. 연간 혼례관련 비용=9,17,1
표3. 새로이 개발된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와 구성차원=17,25,1
표4. 설문문항의 선정=19,27,2
표5. 고객만족과 서비스품질의 비교=27,35,1
표6. 설문지 구성=34,42,1
표7. 분석기법=35,43,1
표8. 표본의 일반적 특성=36,44,2
표9. 호텔예식장 서비스품질의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결과=39,47,1
표10. 고객만족의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결과=40,48,1
표11. 추천의도의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결과=40,48,1
표12. 인적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1,49,1
표13. 식음료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2,50,1
표14. 편의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2,50,1
표15. 예식시설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3,51,1
표16. 호텔시설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3,51,1
표17. 예식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4,52,1
표18. 부대시설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4,52,1
표19. 고객만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45,53,1
표20. 가설의 검증결과=45,53,1
그림1. 연구의 흐름도=4,12,1
그림2. 고객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24,32,1
그림3.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차별적 선행변수=25,33,1
그림4. 기대 개념에 기초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차이=27,35,1
그림5. 연구의 모형=31,39,1
그림6. 연구모형의 회귀계수=46,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