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5
목차=I,6,2
표목차=III,8,1
ABSTRACT=IV,9,3
I. 서론=1,12,1
1. 연구의 배경=1,12,2
2. 연구의 목적=2,13,2
II.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4,15,1
1. 연구대상ㆍ연구방법=4,15,1
2. 연구내용=4,15,1
III. 연구 결과=5,16,1
1. 피부관리사 일반적 특성=5,16,2
2. 피부관리사의 아로마테라피의 이용실태=7,18,8
3. 피부관리사의 아로마테라피 시행 후 만족도=15,26,3
4. 피부관리사의 아로마테라피의 비용의 적정성과 매출기여도=18,29,2
5. 고객의 일반적 특성=20,31,2
6. 고객의 아로마테라피 인지상태=22,33,1
7. 고객의 아로마테라피 이용실태=23,34,6
8. 고객의 아로마테라피 시행 후 만족도 및 향후 전망분석=29,40,4
IV. 고찰=33,44,5
V. 결론=38,49,1
1. 요약=38,49,3
2. 결론=40,51,2
참고문헌=42,53,3
설문지=45,56,11
저작물이용허락서=56,67,1
(표1) 피부관리사 일반적 특징=6,17,1
(표2) 아로마테라피의 이용실태=8,19,1
(표3) 아로마테라피 이용목적=10,21,1
(표4) 아로마테라피 이용실태=11,22,1
(표5) 아로마테라피 사용재료 형태=12,23,1
(표6) 아로마오일의 판매 형태=13,24,1
(표7) 아로마테라피 시행시 선호하는 에센셜 오일=14,25,1
(표8) 아로마테라피 시행 후 효과=16,27,1
(표9) 아로마테라피 교육경로=17,28,1
(표10) 아로마테라피 비용 적정성=18,29,1
(표11) 아로마테라피 향후 전망=19,30,1
(표12) 고객의 일반적 특성=21,32,1
(표13) 아로마 인지상태=22,33,1
(표14) 고객의 아로마테라피 이용실태=23,34,1
(표15) 아로마관리 금액 지불=24,35,1
(표16) 고객 아로마테라피 이용방법 및 실태분석=26,37,1
(표17) 고객 아로마오일 구입형태=27,38,1
(표18) 고객 선호 아로마 오일=28,39,1
(표19) 시행 후 만족 결과 분석=30,41,1
(표20) 아로마테라피 시행 후 부작용 및 향후 전망 분석=32,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