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5
목차=i,6,2
표목차=iii,8,1
그림목차=iv,9,1
Abstracts=v,10,2
I. 서론=1,12,1
A. 연구의 필요성=1,12,2
B. 연구의 목적=3,14,1
II. 이론적 배경=4,15,3
III. 연구방법=7,18,1
A. 연구대상=7,18,1
B. 자료수집방법=7,18,2
C. 분석방법=8,19,2
IV. 연구결과=10,21,1
A. 연구대상자의 특성분포=10,21,1
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분포=10,21,2
2. 연구대상자의 병원이용 관련특성 분포=11,22,3
B.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 수준=13,24,3
C. 일반적 특성과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 및 전반적 만족도, 고객 충성도=15,26,1
1. 일반적 특성에 따른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15,26,2
2.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17,28,2
3. 일반적 특성에 따른 전반적 만족도=19,30,1
4.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전반적 만족도=19,30,3
5. 일반적 특성에 따른 고객 충성도=22,33,2
6.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고객 충성=23,34,2
D. 일반적 특성, 병원이용관련 특성,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간 상관분석 결과=25,36,2
E.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가 전반적 만족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7,38,1
1.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가 전반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27,38,1
2.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7,38,4
V. 고찰=31,42,1
1. 연구방법에 대한 고찰=31,42,2
2. 연구결과에 대한 고찰=32,43,6
VI. 요약 및 결론=38,49,2
참고문헌=40,51,2
부록:설문지=42,53,7
감사의 글=49,60,1
저작물 이용허락서=50,61,1
표1. 선행연구 요약=6,17,1
표2. 조사도구 및 주요 연구 변수와 신뢰도=7,18,1
표3.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분포=10,21,1
표4. 연구대상자의 병원이용관련 특성분포=12,23,1
표5.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 수준=14,25,1
표6. 일반적 특성에 따른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16,27,1
표7.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의료외적 서비스 만족도=18,29,1
표8. 일반적 특성에 따른 전반적 만족도=20,31,1
표9.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전반적 만족도=21,32,1
표10. 일반적 특성에 따른 고객 충성도=22,33,1
표11. 병원이용관련 특성에 따른 고객 충성도=24,35,1
표12. 일반적 특성, 병원이용관련 특성,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간 상관분석 결과=26,37,1
표13.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가 전반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28,39,1
표14. 의료외적 서비스의 영역별 만족도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9,40,1
표15. 급여종류별 입원기간과 거동상태=33,44,1
그림1. 연구 및 분석의 틀=9,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