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장 서론 8
2장 SyncML 디바이스 관리의 개요 11
제1절 용어 정리 11
제2절 기본개념 13
제3절 SyncML 표준문서의 구성 17
3장 SyncML DM Protocol 19
제1절 디바이스 관리 프로토롤(Device Management Protocol) 19
제2절 전송 프로토콜 바인딩(Transport Protocol Binding) 22
가. HTTP(Hyper Text Transport Protocol) 바인딩 22
나. WSP(Wireless Session Protocol) 바인딩 23
다. OBEX(Object Exchange Protocol) 바인딩 23
제3절 표현 프로토콜(Representation Protocol) 24
가. 메시지 컨테이너 엘리먼트 25
나. 프로토콜 명령 엘리먼트 26
다. 주 사용 엘리먼트 27
라. 자료 기술 엘리먼트 28
마. 프로토콜 관리 엘리먼트 29
제4절 디바이스 관리 표준 객체 (Device Management Standardized Objects) 29
가. SyncM0L DM 객체 29
나. DevInfo 객체 32
다. DevDetail 객체 33
라. Device Management Tree 34
4장 SyncML DM(Device Management) Agent 설계 36
제1절 모듈 기능 39
가. Bootstrap Manager 39
나. Comm Manager 40
다. Security Manager 41
라. Protocol Manager 41
A. Message Handler 42
B. Session Handler 42
C. Package Handler 43
D. SyncML Toolkit 43
마. DM Tree Manager 43
바. Resource Manager 44
사. DM Tree Browser 44
아. Error Monitor 44
제2절 SyncML DM Agent의 동작 45
가. Device 구성정보 설정을 위한 Agent 동작 45
나. Device Management를 위한 Agent 동작 47
다. 에러, 장애 처리를 위한 Agent 동작 48
5장 결론 50
참고문헌 52
[그림 3.1] SyncML DM Protocol 20
[그림 3.3.1] SyncML 메시지 구조 26
[그림 3.4.1] SyncML DM 객체 31
[그림 3.4.2] DevInfo 객체 32
[그림 3.4.3] DevDetail 객체 33
[그림 3.5] Management Tree 35
[그림 4] 휴대 단말기 S/W 구조 37
[그림 5] SyncML DM Agent 구조 38
[그림 4.1.1.] Bootstrap Manager 동작 40
[그림 4.1.2]/[그림 4.1.4.] Protocol Manager 구성 42
[그림 4.2.1.] Device 구성정보 설정을 위한 Agent 동작 46
[그림 4.2.2.] Device Management을 위한 Agent 동작 47
[그림 4.2.3]/[그림 4.2.1.] 에러, 장애 처리를 위한 Agent 동작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