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감사의 글=0,4,1
【차례】=i,5,2
【그림 차례】=iii,7,1
【표차례】=iii,7,1
【국문요약】=iv,8,1
제1장 서론=1,9,1
1.1 연구의 목적=1,9,1
1.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2,10,1
제2장 전자상거래=3,11,1
2.1 전자상거래 정의=3,11,2
2.2 E-비즈니스의 배경과 구조=4,12,2
2.3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5,13,3
2.4 온라인에서의 배송시스템=7,15,2
제3장 국내 B2C 현황=9,17,1
3.1 B2C 전자상거래 현황=9,17,4
3.2 국내 B2C 현황=12,20,4
3.3 B2C의 문제점=15,23,3
3.4 B2C 위기의 해결방안=18,26,3
3.5 B2C 쇼핑몰의 수익 구조=20,28,7
3.6 최근 쇼핑몰 이용 현황=26,34,4
제4장 물류 관리의 개념과 범위=30,38,1
4.1 물류의 개념=30,38,1
4.2 물류 관리=30,38,2
4.3 물류의 표준화=31,39,3
4.4 전자상거래와 물류와의 관계=33,41,2
4.5 물류 공동화=34,42,3
4.6 제 3 자 물류=36,44,1
4.7 물류관리의 최근추세와 새로운 접근=36,44,2
제5장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배송시스템=38,46,1
5.1 SCM의 정의=38,46,3
5.2 E-비즈니스와 SCM의 역할=40,48,2
5.3 SCM을 통한 E-비즈니스의 성공전략=41,49,1
5.4 인터넷을 활용한 SCM=42,50,1
5.5 온라인에서의 공급망 투자 경향=42,50,2
5.6 기업간 통합을 위한 SCM 구축=43,51,3
5.7 e-비즈니스 모델의 특징=45,53,2
5.8 온라인 배송시스템 사례=46,54,4
5.9 국내 B2C 쇼핑몰 분석=49,57,10
제6장 결론=59,67,2
【참고문헌】=61,69,3
【Abstract】=64,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