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0,4,3
표목차 = 0,7,1
그림목차 = 0,7,1
논문개요 = i,8,2
I. 서론 = 1,10,1
A. 문제제기 = 1,10,4
B. 연구의 의의 = 5,14,2
II. 이론적 배경 = 7,16,1
A. 미디어 기업의 전략적 행위와 성과 = 8,17,2
1. 미디어 기업의 내적 조정 (Internal Coordination)차원의 전략적 행위와 수출 성과 = 9,18,1
1) 시장분석 요인과 수출 성과 = 9,18,4
2) 마케팅 믹스 개발 전략과 수출 성과 = 12,21,1
a. 가격 전략과 수출성과 = 13,22,3
b. 제품 전략과 수출성과 = 16,25,3
c. 유통전략과 수출성과 = 18,27,5
2. 미디어 기업의 외적 조정 (External Coordination)차원의 전략적 행위와 수출 성과 = 23,32,3
III. 연구 문제 = 26,35,1
A. 연구문제 = 26,35,2
IV. 분석대상 및 연구방법 = 28,37,1
A. 연구방법 = 28,37,2
B. 분석대상 = 29,38,3
C. 분석 변인의 정의 = 31,40,1
1. 미디어 기업의 전략적 행위 = 31,40,1
가. 내적 조정차원의 전략적 행위 = 32,41,1
1) 시장분석 요인 = 32,41,1
2) 마케팅 믹스 개발 전략 = 33,42,1
나. 외적 조정차원의 전략적 행위 = 34,43,1
2. 수출 성과 = 34,43,1
IV. 분석 결과 = 35,44,1
A. 케이블 TV의 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 = 35,44,2
1. 시장 분석 요인과 수출 성과 = 37,46,1
가. 표적 시장 선정과 수출 성과 = 37,46,6
나. 시장 조사와 수출성과 = 42,51,8
2. 마케팅 믹스 개발 전략과 수출성과 = 50,59,1
가. 가격전략과 수출성과 = 50,59,4
나. 제품전략과 수출성과 = 53,62,10
다. 유통 전략과 수출 성과 = 62,71,11
B. 케이블 TV의 외적 조정차원의 전략적 행위와 수출성과 = 72,81,4
V. 결론 및 한계점 = 76,85,1
A. 결론 = 76,85,6
B. 한계점 = 81,90,2
참고문헌 = 83,92,10
부록 1 : 인터뷰 내용 = 93,102,2
부록 2 : 심층 인터뷰 대상자에 대한 기초 자료 = 95,104,1
Abstract = 96,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