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4
국문초록 = I,5,2
목차 = III,7,3
표목차 = VI,10,1
그림목차 = VII,11,3
사진목차 = X,14,1
제I장 서론 = 1,15,1
제1절 연구의 목적 = 1,15,1
제2절 연구범위 및 방법 = 2,16,1
제II장 패션 전문점의 출현배경 = 3,17,1
제1절 패션 전문점의 개념 및 정의 = 3,17,4
제2절 패션전문점의 필요성 = 6,20,2
제3절 패션 전문점의 출현배경 = 7,21,1
1. 유통환경의 변화 = 7,21,5
2. 마아케팅 환경변화 = 12,26,3
3. 국내외 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한 전략 = 14,28,9
제III장 복합 패션 전문점의 실내공간 구성요소 분석 = 23,37,1
제1절 공간 구성 분석 = 23,37,1
1. 실내 공간 구성 = 23,37,1
2. 실내 공간별 기능 계획 = 23,37,3
3. 상품기획에 따른 상점공간 구성방향 = 25,39,3
제2절 실내공간 연출의 구성요소 분석 = 27,41,1
1. 매장구성과 진열방법 = 27,41,6
2. 외관계획의 특성 = 32,46,2
3. 동선 및 레이아웃의 방법 = 33,47,2
4. 집기계획의 유형 분류 = 35,49,2
5. 조명 연출 방법 = 36,50,3
6. 색채 계획의 역할 = 38,52,1
제IV장 신세대를 위한 복합패션 전문점 실내공간계획 = 39,53,1
제1절 계획개요 = 39,53,1
제2절 계획의 조건 = 40,54,1
1. 계획건물의 입지분석 = 40,54,1
2. 환경분석 = 41,55,4
제3절 마아케팅 분석 = 45,59,1
1. 고객분석 = 45,59,3
2. 개발방향 = 48,62,1
3. STORE CONCEPT = 49,63,1
4. 상품기획(MD)전략 = 49,63,2
제4절 복합패션 전문점 실내공간 연출 계획 = 51,65,1
1. 디자인 컨셉(DESIGN CONCEPT) = 51,65,6
2. 공간계획 = 57,71,1
1) 점두계획 = 57,71,4
2) 평면 계획 = 61,75,4
3) 입면 계획 = 65,79,8
4) 천정 및 조명계획 = 73,87,3
5) 동선계획 = 76,90,2
3. 실내환경 구성요소 계획 = 78,92,1
1) 재료 및 색채 계획 = 78,92,1
2) Display 계획 = 78,92,2
3) 집기계획 = 79,93,7
제V장 결론 = 86,100,2
참고문헌 = 88,102,3
PROJECT SOAi DESIGN CONCEPT = 91,105,5
ABSTRACT = 96,110,3
(사진IV-1) 1층 매장 디자인 이미지 = 53,67,1
(사진IV-2) 2층 매장 디자인 이미지 = 54,68,1
(사진IV-3) 3층 매장 디자인 이미지 = 55,69,1
(사진IV-4) 4층 매장 디자인 이미지 = 56,70,1
외관투시도1 = 91,105,1
SPACE FUTURE 투시도2 = 92,106,1
IVY LEAGUE 투시도2 = 93,107,1
ENERGY FACTORY 투시도2 = 94,108,1
JAMAICA LIFE 투시도2 = 95,1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