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4
국문초록 = i,5,3
목차 = iv,8,4
표목차 = viii,12,1
그림목차 = ix,13,1
사진목차 = x,14,1
제1장 서론 = 1,15,1
제1절 연구의 목적 = 1,15,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2,16,1
제2장 증권사 업무의 특성고찰 = 3,17,1
제1절 증권사의 역할 및 현황 = 3,17,1
1-1. 개요 = 3,17,1
1-2. 증권사의 현황 = 4,18,1
1-2-1. 증권시장의 현황 = 4,18,1
1-2-2. 증권회사의 현황 = 4,18,2
제2절 증권사의 기능 및 업무형태 = 5,19,1
2-1 증권사의 기능 = 5,19,2
2-2 증권시장의 유형 = 6,20,2
2-3 증권시장과 증권회사 = 7,21,2
2-4 증권사의 업무 = 9,23,3
제3장 증권사 영업장 형태별 사례조사 분석 = 12,26,1
제1절 증권사 영업장의 환경 = 12,26,1
1-1 입지에 따른 점포분석 = 12,26,1
1-1-1 증권 회사의 점포 입지 조건 = 12,26,2
1-1-2 증권 회사의 점포 유형 및 성향 = 13,27,3
1-2 정보 통신의 발달로 인한 환경의 변화 = 15,29,2
1-2-1 전산화에 따른 업무 형태의 변화 = 16,30,2
1-2-2 고객 정보 서비스 = 18,32,2
1-2-3 전산화. 정보화 시대에 있어 증권업장의 새로운 전략 = 19,33,2
제2절 증권사 영업장의 공간구성 = 20,34,2
2-1 정보 및 대기공간 = 22,36,4
2-2 업무공간 = 26,40,7
2-3 영업 공간 및 상담 공간 = 32,46,7
2-4 고객 서비스 공간 = 38,52,3
2-5 부대 공간 = 41,55,1
2-6 기타 공간 = 42,56,1
제3절 실내 환경 = 43,57,1
3-1 증권회사 실내환경 디자인의 필요성 = 43,57,3
3-2 증권회사의 실내환경 = 45,59,3
3-3 동선 계획 = 47,61,3
제4절 사례분석 = 50,64,8
제5절 종합분석 및 고찰 = 58,72,4
제4장 증권사 영업장의 실내디자인 계획 = 62,76,1
제1절 계획의 전제 = 62,76,1
1-1 개요 = 62,76,1
1-2 계획의 방향 및 요지 = 62,76,2
1-3 계획 공간의 선정 및 분석 = 64,78,1
1-4 계획의 조건 = 65,79,1
1-5 모델점포 분류 = 66,80,1
제2절 계획의 전개 = 67,81,1
2-1 설계과정 = 67,81,1
2-1-1 증권회사 영업장의 설계과정 = 67,81,2
2-1-2 증권회사 디자인 전개 = 68,82,2
2-2 조닝(zoning) 및 배치계획 = 69,83,3
2-3 공간계획 = 72,86,1
2-3-1 디자인 컨셉(Design Concept) = 72,86,1
2-3-2 평면 계획 = 73,87,3
2-3-3 입면 계획 = 76,90,1
2-3-4 천장 계획 = 77,91,2
2-3-5 객장 및 정보공간 = 79,93,1
2-3-6 업무공간 = 80,94,1
2-3-7 영업 및 상담공간 = 81,95,1
2-4 디자인 요소 계획 = 82,96,1
2-4-1 가구 계획 = 82,96,2
2-4-2 조명 계획 = 84,98,3
2-4-3 재료 및 색채 계획 = 87,101,1
제5장 결론 = 88,102,2
참고문헌 = 90,104,2
ABSTRACT = 92,106,4
감사의 글 = 96,110,1
PANEL = 94,108,1
MODEL = 95,1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