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4
국문초록 = 0,5,3
목차 = 0,8,3
표목차 = 0,11,1
그림목차 = 0,12,1
사진목차 = 0,13,1
제1장 서론 = 1,14,1
제1절 연구의 목적 = 1,14,2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2,15,1
제2장 화장품 전문점의 일반적 고찰 = 3,16,1
제1절 화장품 개요 = 3,16,1
1-1. 화장품의 정의 및 특성 = 3,16,1
1-2. 화장품의 분류 = 4,17,2
1-3. 화장품의 유통 경로 = 5,18,3
제2절 화장품 전문점의 개요 = 7,20,1
2-1. 전문점의 개념 및 분류 = 7,20,3
2-2. 화장품 전문점의 개념 및 유형 = 9,22,2
2-3. 국내 화장품 전문점의 동향 = 10,23,3
제3절 화장품 전문점의 판매 촉진 전략 = 12,25,1
3-1. 판매 촉진의 개념 = 12,25,2
3-2. 점포 이미지 차별화 개념 = 13,26,2
제3장 화장품 전문점의 실내 디자인 요소 분석 = 15,28,1
제1절 화장품 전문점의 기능 및 매장 구성 요소 = 15,28,1
1-1. 화장품 전문점의 기능 및 공간 구성 = 15,28,2
1-2. 매장 구성 요소 = 17,30,7
제2절 화장품 전문점 매장의 실내 디자인 요소 = 24,37,1
2-1. 진열 및 집기 = 24,37,12
2-2. 조명 = 35,48,4
2-3. 색채 및 재료 = 38,51,4
2-4. P.O.P(Point Of Purchase) = 42,55,2
2-5. 파사드 및 사인 = 44,57,4
2-6. 쇼윈도우 = 47,60,1
제3절 사례 조사 및 분석 = 48,61,1
3-1. 조사의 범위 및 방법 = 48,61,1
3-2. 조사내용 = 49,62,8
3-3. 분석 및 평가 = 57,70,2
제4장 화장품 전문점의 실내 디자인 계획 = 59,72,1
제1절 계획의 개요 = 59,72,2
제2절 계획의 전제 = 60,73,1
2-1. 모델 브랜드 설정 = 60,73,2
2-2. 고객 분석 = 61,74,2
2-3. 상품구성 및 판매방식 = 63,76,3
2-4. 입지 분석 = 65,78,2
제3절 계획의 전개 = 67,80,1
3-1. 디자인 개념 = 67,80,1
3-2. 공간 구성 및 면적 배분 = 68,81,1
3-2-1. 조닝 계획 = 68,81,1
3-2-2. 동선 계획 = 69,82,1
3-2-3. 면적 배분 계획 = 70,83,1
3-3. 공간 계획 = 70,83,1
3-3-1. 평면 계획 = 70,83,6
3-3-2. 천정 계획 = 75,88,1
3-3-3. 입면 계획 = 76,89,2
3-4. 디자인 요소 계획 = 77,90,1
3-4-1. 점두 계획 = 77,90,3
3-4-2. 진열 집기 계획 = 79,92,7
3-4-3. 조명 계획 = 86,99,1
3-4-4. 색채 계획 = 87,100,1
3-4-5. 재료 계획 = 88,101,1
제5장 결론 = 89,102,2
참고문헌 = 91,104,3
BEAUTIFY HOUSE = 94,107,2
ABSTRACT = 96,109,3
감사의 글 = 99,112,1